본문 바로가기
기타

손톱 발톱 영양제 케라셀네일로 손톱에 영양분 공급해주기

by 연조오 2020. 3. 26.
반응형

손톱 발톱 영양제

케라셀 네일


 

사실 쿠팡알바 후기 글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손톱이 끊어지는 사고가 발생했어요.

피킹작업으로 손톱 끊어지는 이유는 상자뜯을 때 발생을 하는데 테이프를 뜯다가 손톱이 끊어지기도 하고 테이프 없이 붙어있는 상자를 힘으로 뜯을 때 그 작은 충격으로도 손톱이 끊어지더라고요 ㅠㅠ

알바 전 보라카이 간다고 한달동안 젤네일을 유지했었고 지운지 얼마 안 된 상태에서 손톱이 많이 약해져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한 제 잘못이였쥬 ,, 심지어 손에 아토피도 있어서 손가락 몇 개는 더 영양부족이 심했던 것 같아요 . 원래같으면 자연 회복이 될 때까지 기다리지만 알바를 추가로 또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회복되기를 바라고자 영양제를 찾다가 케라셀 네일이라는 독일 영양제가 있다는 것을 보고 빠르게 주문해보았습니다 !

 

 

제품은 이렇게 생겼어요 ~

네이버스토어 후기에는 좋은 후기만 많아서 바로 지르게 해준 그 영양제 !

 

 

열어보면 바르는 부분은 실리콘툴로 되어있는데 바를 때 미끌미끌하니 느낌이 좋아요 ~ 또한 닦기 편해서 청결하게 관리하기도 편할 것 같다는 느낌도 드네요. 본품을 눌러주면 내용물이 나오는 형식이랍니당 !

 

 

우선 민망하지만 제 손 상태부터 공개를 할게요.

양 손톱이 하나씩 깨진 상태였고 왼손은 손톱 깨진 부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살 안으로 깨져서 살이 죽고 다시 자라날 때까지 기다려야하는 상황이였고, 오른손은 살 밖으로 깨지긴 했지만 아토피가 심한 상태여서 그냥 조금만 자라나도 바로 끊어지는 상태였어요,, 좀만 손톱이 길어져도 이미 약해진 상태로 길어지는 상태라고 해야하나 ,,? 영양공급 부족으로 손톱이 울퉁불퉁한 것은 당연지사였구욤,, 이렇게 보니까 뭔가 징그럽기두 하네요 오른손은 ㅠㅠ

 

이건 바른 직후에요 ! 일단 손톱에 윤기가 돌기 시작하쥬 ~

원래 자기전에 발라주고 잠들어야하는데 급한 나머지 택배가 오자마자 발라버린 모습입니당 그러다보니 생활하면서 자꾸 지워져가지구 생각날때마다 아니면 손톱이 눈에 보일 때 마다 계속 발라주었어요 ~

그리고 다음날 알바를 가려고 인났을 때는 솔직히 나아졌는지는 모르겠어요.

그냥 똑같다고 해야하나 하지만 솔직히 하루만에 효과를 바라는 것은 너무 양아치 심보같기두 하고 알바하러 갈 때도 챙겨가면서 점심시간이나 퇴근하고도 발라주는 것을 반복했습니당.

하지만 이 영양제만 믿고 알바를 하면 안됐었는데 ㅎㅎ,, 이번에는 엄지도 깨졌습니다.

이미 끊어진 손톱을 보호한다고 엄지 위주로 사용하다 보니 엄지가 아작이 나버리구 결국 저는 그 다음날 알바 갈 때에는 손에 밴드를 붙이구 그 위로 장갑을 두개를 껴버리는 선택을 합니다 ㅎㅎ,, PDA 터치를 위한 손가락은 이번엔 가운데 손가락으로 터치해가면서 그렇게 아르바이트를 하며 손톱을 최대한 보호해주었습니다 ! 

 

 

이거는 바르기 한 2-3일째인가 ,, 아직도 그다지 진전은 보이지 않았지만 추가적인 손톱 깨짐은 없었다는 것으로 만족하면서 잠들기 전에 찍은 사진으로 추측합니당 !

그 후로 아르바이트를 끝내고 전주로 내려와서 그 후에는 솔직히 휴식을 취하면서 영양제를 발라주는 것과 조금이라도 자란 손톱을 갈아주는 것 말고는 추가적으로 한 것이 없는 상태인데요 다행히 손톱은 원상복구 되고 있었습니다 !

 

 

그리고 오늘자 현 상태입니다.

왼손은 끊어진 부분 다듬어가면서 기다렸더니 서서히 살이 차오르기 시작하구 오른손은 보시다싶이 울퉁불퉁했던 것도 아에 없어지지는 않았지만 조금 개선이 되었고 손톱도 좀 더 빠르게 자랐어요 ! 아토피 손인 만큼 영양이 부족해 손톱도 잘 안자란다 생각했는데 역시 여유를 가지면 자라긴 하나봐욤 !

이제 엄지 깨진 부분 다 잘라냈으니 얼른 손톱이 자라고 살도 차오르길 바래야겠어요 ~ 

 


추가적으로 손톱 깨졌을 때 제가 생각한 해결법 적어드려요.

1. 손톱이 살 안으로 깨졌을 경우 손톱 안이 아물때까지 기다려라.

( 손톱 죽은부분있잖아요, 손톱 깨진 곳 안으로 모두 죽은 손톱이 되도록 기다려줘야해요)

2. 손톱 안이 아물었다면 깨진 부분을 잘라내준다.

(조금 무서울 수도 있는데 이렇게 해야 죽은 곳이 계속 범위를 확장 안하기도 하고 나중에 일상 생활하다가 옷이라도 잘 못 걸리면 추가적으로 더 깨지거나 찢어질 수가 있어요 ,, 잘라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 아물었으면 솔직히 손톱 잘라줄 때도 별로 안아파요 ~ )

3. 영양제를 열심히 발라준다. 단백질 섭취도 많이 해준다.

(영양제 열심히 발라주고 단백질 섭취만 많이 해줘도 금방 자라날거에요 ~

저는 영양제 + 소고기를 겁나 먹었습니다 !)


 

손톱 깨졌다구 걱정하지 마시구 시간이 약이라는 점

그럼에도 영양제와 단백질 관리를 열심히 해줘야 조금 더 빨리 생긴다는 점 !

다들 화이팅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