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학점은행제

1. 학점은행제로 전문대 입학 시도 계기

by 연조오 2020. 2. 19.
반응형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대 물리치료과 입학하게 된 계기와 전체적인 과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가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전문대학교 물리치료학과에 입학하는 과정을 적어보려고 해요 ~

 

우선 저는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취업한 상태였고,

4년동안 일을 하면서 내가 여기서 계속 있으면 발전이 있는가 고민하다가

물리치료사라는 직업을 알게되고 흥미를 느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처음에는 편입을 시도하려고 시작했으나 기초 지식이 부족한 제가

2학년으로 입학해 따라잡을 수 있는것이 의문이였고,

 

물리치료사의 3년제 4년제 차이는 대학병원 갈 수 있냐 없냐로 들었기에

전문대학교로 진학을 하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걸리는 기간은 3년으로 같아요 ~

4년제 가도 물리치료 과정을 밟으려면 3년을 다녀야 하더라고용

 

하지만 기초 지식이 없어서 처음에는 독편사 카페를 통해

플래너에게 연락해 계획을 짜는 것 부터 시작했어요.

아무리 인터넷에서 플래너 사기다, 등골 빼먹는다 하고 방법을 알려주지만

도저히 감이 안잡혔기 때문이에요 ㅠㅠ

 

그래서 일단 플래너를 통해 전체적인 과정을 알게되고

그대로 수업을 들었어요.

왜냐하면 계획을 짜주면 무조건 거기서 수업을 들어야 하는 줄 알았거든요 ..

플래너는 8과목을 모두 시간제 강의로 채워주었고 강의는 한개당 9만원대였습니다.

한마디로 거의 72만원 이상을 사용한 것이죠 ,,

 

그리고 한번 강의를 듣게되니 이게 어떤식으로 굴러가는지 알게 되고

그제서야 저렴한 강의를 듣고 독학사랑 자격증 취득하고

그러면서 나중에는 돈이 오히려 적게들었습니당 !

 

이런 과정을 글 몇개로 적어보려고 해요.

결과적으로 저는 경기도권 나름 알아준다는 전문대 물리치료학과에 입학 예정이고

이 과정에서의 모든 에피소드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화이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