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대학생일상

2022 컴퓨터 활용능력(컴활) 1급 필기 상시시험 합격 후기 - 독학

by 연조오 2022. 1. 10.
반응형

 

컴활 1급 필기 붙었어요 !!

 

 

[시험후기]

생각보다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된게 많았어요.

제가 운이 좋아서 그런가 다른 글 보면 기출문제에서 많이 안나왔다고 했는데

1과목은 거의 10문제가 기출문제같았음. 

2022년 들어서자마자 치뤄진 첫 시험이여서 새로운 문제가 많이 나오면 어쩌지 하고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좋은 결과가 나와서 너무 다행이네요 ㅎㅎ 

 

[시험준비과정]

기간은 2주정도 잡은거같은데 다른 블로그들처럼 1주일은 솔직히 설렁설렁

1주일은 시험이 코앞인지라 부랴부랴 하루에 4시간정도 한 것 같아요.

저는 이기적 컴활 책 2020년 수험서를 중고로 만원에 구해서 여기에 있는 [별책 기출문제]

이것만 봤는데 이게 유튜브에서 이기적 강의해주는 책이더라고요. 그래서 1,2,3과목 모두

유튜브 강의 들으면서 한번 훑고 지나갔습니다.

https://youtu.be/PV7KcesRKEA

 

그리고 CBT를 통해서도 공부했는데요.

먼저 모의고사 말고 선택년도별로 풀어줬어요.

기출 1개년도씩 한바퀴 돌면 그 후에 모의고사로 계속 돌려줬습니다.

이게 계속 풀다보면 비슷한 문제, 지문 형식, 내용 슬슬 눈에 익기 시작하니까

처음에는 점수가 바닥이였는데 그래도 안정권으로 올라오긴 하더라고요

기출 돌렸을 때 70-80점 대로 안정권이면 대체로 합격선인거 같아요.

그리고 위에서도 말했지만 문제은행식이다 보니까 옛날 문제도 많이 풀어보는게 좋은듯

5-6개년도 기출문제 풀어보시는거 추천합니다 !

https://www.comcbt.com/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컴씨비티, 씨비티,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www.comcbt.com

 

인강도 좋긴 하겠지만 요즘 유튜브에 좋은 강의들이 많아서

그리고 대체로 문제은행식인지라 독학으로 도전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

 

반응형